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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3초 만에 이해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by 인테이블 2022.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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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를 바탕으로 수치를 개선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노출, 클릭, 전환 등 다양한 성과를 측정하여 개선합니다.

넓게는 광고의 노출부터 구매까지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성과를 바탕으로 개선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몇년 전부터 급속하게

퍼지기 시작하여 마케터 고용시장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성과 개선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마케팅 플랜 진행 후 성과를 분석하고

성과를 바탕으로 빠른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란?

위에서 설명한 성과 개선을 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마케터입니다.

A/B 테스트를 기반으로 광고 최적화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마케팅 플랜을 수행하고 나온 성과를 기반으로

개선하는 작업을 빠른 흐름으로 진행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기 위해 마케터가 갖춰야 하는 역량은

기본적으로 매체와 해당 매체 광고에 대한 이해를 갖춰야 합니다.

좋은 성과를 위해서 소비자 심리와 다른 마케팅들과의 상호작용을

잘 알고 이용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광고를 잘 운영하는 것 이외에도 데이터 분석

기본 소양으로 요구합니다.

 

실제 업무에서는 광고 운영을 통해 위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브랜드나 에이전시에서 직접 경험 하면서 역량을 쌓습니다.

그래서 중고 신입이 아니라면 완전 신입은 거의 없고

경력자를 많이 선호합니다.

 

저는 우연치 않게 첫 커리어를 퍼포먼스 마케터로 시작했지만

주위에서는 아직 저 말고는 같은 케이스를 본 적이 없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 연봉

개개인의 역량에 영향을 많이 받는 포지션이라

퍼포먼스 마케터의 연봉도 천차만별입니다.

최소인 2000만원 대에서 억대 연봉까지 편차가 큽니다.

마케팅이라는 영역이 진입 장벽이 낮고 깊이가 깊어서

마케터들의 연봉은 퍼포먼스가 아니더라도

대체로 편차가 심한 편입니다.

 

 

보통 숫자로 움직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료광고

구글 검색, 배너 광고 등 굉장히 많은 광고들을 운영합니다.

새로 나오면 빠르게 배워서 습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플랫폼을 다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그 안에서 광고 구조를 짜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도 업무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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